본문으로 바로가기

뱃살 빼는데 도움 되는 차 5

category 깔끔한 정보/건강 2024. 7. 26. 01:24
반응형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차 5가지를 소개한다.

 

 

 

1. 녹차
녹차는 뱃살을 태우는 데 가장 유명한 차 중 하나다.

녹차는 체중 감량을 돕고 체지방 증가를 막아준다. 허리둘레를 늘리지 않게 하는 좋은 예방 도구다.

하루에 4~5잔을 마시면 자연적으로 지방을 연소시키는 기능도 있다. 

 

녹차에는 풍부한 폴리페놀과 폴리페놀의 하위 성분인 카테킨(녹차 잎에서 발견되는 항산화제) 덕분이다.

카테킨은 ECGC로, 이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른 종류의 차에서도 EGCG를 찾을 수 있지만, 녹차가 이러한 신진대사 촉진 식물 화합물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다.

 

녹차는 예부터 건강에 좋은 차로 꾸준히 사랑 받아온 차다.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과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물질은 산화작용으로 인한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심혈관 질환, 암 등의 질병 발생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혈당 수치를 안정시켜주어 당뇨병 예방 및 관리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녹차의 카페인과 아미노산 성분은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등의 뇌 기능 개선 효과가 있으며, 카테킨 성분은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다.

 

 

 

2. 홍차
홍차의 주성분 중 하나인 카테킨은 중성 지방과 당분을 분해해 줘 몸무게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천연진정제라고 불리는 테아닌은 심신의 안정을 도와 긴장을 풀게 해주고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홍차 역시 폴리페놀과 카테킨 등의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강화하는 폴리사카라이드 성분과 진정 효과가 있는 L-테아닌 성분이 풍부하다. 홍차에는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콜라겐을 생성하는 능력이 있어,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3. 우롱차

우롱차는 체중감소를 도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우롱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 성분 때문인데, 이 카테킨 성분은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고 체내에 쌓여 있는 중성지방을 연소, 분해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우롱차는 녹차와 홍차 잎에서 나오는 동일한 잎에서 만들어지며, 부분적으로 산화된 차로 알려져 있다. 녹차는 산화되지 않고, 홍차는 완전히 산화되는데 반해, 우롱차는 부분적으로 산화된 독특한 과정으로 만들어진다.

이는 우롱차가 녹차와 홍차의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한 연구에 따르면 우롱차에도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복부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영양학 저널에서 발표된 한 동물 연구에서도 녹차, 홍차, 우롱차의 폴리페놀이 내장 지방 조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4. 보이차
보이차는 중국 전통 명차로, 운남성 지역에서 소수민족들이 즐겨 먹던 차다.

현대에 들어와서는 체중 감량이나 지방 감소와 관련된 효능들이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보이차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갈산을 함유하고 있다. 이 갈산은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거나 배출해주는 역할을 한다.

한 연구에 따르면, 대사 증후군을 가진 남성 참가자들이 보이차를 마신 후 체지방과 체질량지수(BMI)가 감소했다고 보고되기도 했다.

보이차는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효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우선 보이차에 풍부한 카페인과 카테킨 등의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에너지 소비를 촉진하고 체온을 높인다. 이는 체지방 감소와 대사 촉진에 큰 작용을 한다. 또한, 보이차는 식욕억제 효과도 있어 과식을 방지해 준다.
보이차로 다이어트를 실시했을 때의 부작용으로는 철분제 흡수율을 떨어뜨려 빈혈 증상이나 골다공증 때문에 칼슘제를 복용 중이라면 전문의와 상담 후 먹는 것이 좋다.

 



5. 백차
백차는 차 중에서 가장 섬세하고 가공이 덜 된 차로 녹차와 비슷한 카테킨을 함유하고 있다.

이 때문에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 산화를 증가시켜 전반적인 체중 감량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식품 안전 및 건강 보고서에 따르면 백차는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특히 내장 지방에도 유익한 영향을 미쳤다고 전하기도 했다.

백차에도 녹차처럼 카테킨을 비롯한 각종 항산화제가 풍부해 유해한 활성산소를 없애고 암이나 심장병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백차는 지방 분해 증진과 지방 생성 억제에 동시에 효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백차에 들어있는 카페인과 에피갈로카테킨-3-갈레트(EGCG) 성분이 지방을 격퇴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