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비수기 국내여행 수요를 끌어올리기 위해 10월부터 12월까지 전 국민 국내 여행 캠페인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가는 가을'이 펼쳐진다.
12월까지 총 58만 명에게 교통, 숙박, 여행상품 등 대대적인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진행시기 : 10월 1일~ 12월 10일까지
할인혜택
교통 혜택
관광열차 5개 노선 50% 할인
내일로패스 1만 원 할인 -성인 기준 3일권 10만 원, 7일권 11만 원인 철도 여행패스 '내일로패스'는 1만 원을 할인한다.
농촌투어 패스는 30~50%,
40개 항로 승선권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숙박권 혜택
비수도권 지역 숙소를 이용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 50만 장을 배포한다. 총 3000명을 대상으로 품질인증 숙박업소 이용 시 추가 할인도 제공한다.
여행상품 혜택
다양한 국내여행 상품도 최대 50%를 할인한다.
전국 100여 개 가을여행 상품으로 구성한 '여행가는 가을' 상품은 5000명을 대상으로 20% 할인가에 제공한다.
'나만의 여행' 상품은 열차와 숙박, 렌터카, 각종 관광지 입장권을 40~50%
웰촌 농촌여행은 최대 50% 할인 혜택을 더해 판매한다.
스탬프 투어
10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 진행하는 ‘여행가는 가을, 축제여행 100’ 스탬프 투어는 캠페인 기간 중 지역 축제나 행사 2개 이상을 참가해 스탬프를 모으면 경품을 준다. 지역 관광에 활기를 불어 넣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역여행
올해 처음으로 전국 각지에서 연극, 무용, 클래식 음악 등 다채로운 공연을 즐기는 '2024 대한민국은 공연 중'을 비롯해 부산의 ‘페스티벌 시월’, 광주의 ‘지(G)-페스타 광주’, 대구의 ‘판타지아 대구 페스타’ 등이 진행된다.
K컬처 콘텐츠
1. '한류관광페스티벌' (10.5.인천) - K팝 등 K컬처와 관광을 융합한 '한류관광페스티벌' 개최
2. '하이커 페스타' (9.27~10.31 서울) - 서울 종로 청계천로에 위치한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그라운드는 개관 2주년을 맞아 10월 한 달간 K팝 공연과 K컬처 체험 이벤트 등 '하이커 페스타'를 진행
3. '코리아 버킷리스트' - 외국인 관광객 2만 명을 대상으로 한류와 뷰티, 역사 주제의 한국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코리아 버킷리스트' 프로그램 운영 - 한류·역사·미용(뷰티)·지역(로컬) 주제별 국내 여행 특전을 제공한다.
4. 마이스(MICE) 참가자 대상 - 특화 지역관광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음식과 스포츠, 전통시장 등 케이-컬처 콘텐츠를 활용한 이색적인 지역관광 마케팅도 이어간다.
캠페인 기간 국제회의, 전시·박람회 참가를 위해 방한하는 외국인 방문객의 체류기간, 동반자 여행을 유도하기 위한 마이스 전용 '블레저'(Bleisure) 관광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이번 캠페인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책브리핑에서 더 알아보기>
https://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934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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