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솔비 15㎏ 감량 비법

category 깔끔한 정보/건강 2024. 7. 30. 03:40
반응형

 

가수 솔비가 3개월 동안 15㎏을 감량한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솔비는 "정말 열심히 노력해서 뺐다. 다이어트 비법 첫 번째는 사람을 진짜 많이 안 만났다. 두 번째는 제가 오이를 많이 먹었다. 중간중간에 뭐가 당길 때 오이를 먹었다. 세 번째로는 좀 많이 걸었다"고 설명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시방솔비' 영상 캡처>
 

세 가지 비결은 ,

식욕이 생길 때마다 꼬마오이를 먹었다. 꼬마오이를 갖고 다니면서 계속 씹고 야식으로 초고추장에 오이를 찍어 먹었다.

많이 걸었다.

사람을 최대한 만나지 않았다.

오이

오이는 칼로리가 낮은 음식 중 하나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매우 유익한 채소다. 오이는 100g당 열량이 9㎉에 불과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기 때문이다. 또 오이에 함유된 '이소크엘시트린' 성분은 부기 제거에 효과적이다.

오이는 엄청난 수분 함유량과 영양성분 덕분에 여름철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채소다.
95% 이상 차지하는 수분 덕분에 시원한 맛이 특징인 식재료라 갈증을 느끼거나 수분이 필요할 때 먹으면 좋다.
칼륨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이뇨작용을 촉진시킨다. 이 과정에서 체내 노폐물, 나트륨, 중금속 등의 유해물질의 배출을 도울 수 있다.
포만감에 비해 열량이 낮은 점, 다량의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다는 점에서 체중 감량 시 허기를 잠재우기에 적절하고, 다이어트 시 고질병인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그뿐만 아니라 아무리 많이 먹어도 혈당과 체지방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 당뇨와 비만 위험이 적다. 이에 더해 오이는 장 건강에 좋다.

 

 

걷기

걷기는 쉽지만 효과적인 운동 중 하나다. 심장 건강이 좋아지고 살이 빠질 수 있다.

다이어트 효과를 보려면 일정 시간 또는 일정 거리를 평소보다 빠르게 걷다가, 잠시 느리게 걷는 식으로 한 세트를 구성해 반복하는 게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