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네이버 ‘#오늘일기챌린지’ 조기 종료 항의 청원.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네이버는 지난 3일 일방적으로 조기 종료해 참여자들의 비판을 받았던 ‘오늘일기 챌린지’를 보완해 오는 24일 재개한다고 6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날 공식블로그를 통해 “오늘일기 챌린지를 통해서 보내주셨던 여러분들의 기대와 성은은 그대로 담고 미흡했던 점들을 보완해 오는 24일 재개할 예정이다”라며,

“기존에 다소 불분명하게 안내드렸던 참여 방법에 대해서도 기준을 분명하게 정비해 챌린지 상세 내용과 함께 오는 17일 별도로 안내하겠다”고 했다.

 

네이버는 앞서 지난달 27일 “14일간 매일 네이버 블로그에 일기를 쓰면 최대 1만6000원의 네이버페이를 주는 ‘오늘일기 챌린지’ 이벤트를 5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공지했지만 3일 만인 지난 3일 조기 종료했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했던 이용자들은 블로그 앱을 다운받고 네이버페이에 가입하는 등 복잡한 절차를 거쳤음에도 이것이 무위로 돌아가자 “침체된 블로그 서비스를 활성화하려는 네이버의 의도에 이용만 당했다”며 불만을 표출했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 국민청원이 등장했다.

 

기존 이벤트 참여자 약 56만명에게는 3일 참여의 대가로 오는 7일까지 1000원이 네이버페이로 지급된다.

 

재개될 이벤트의 참여 조건 등 보완되는 내용에 대해선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네이버 관계자는 “미흡한 준비로 조기종료 했던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면서 “챌린지의 본래 취지가 잘 살아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해 재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래는 <네이버블로그팀에서>

 

 

[챌린지 재개 안내]

이와 함께 앞선 공지에서 약속드렸던, 챌린지 재개 문의에 대해서도 답변드립니다.

조기종료한 #오늘일기 챌린지에 보여주셨던 뜨거운 반응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조속히 재개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오늘일기 챌린지를 통해서 보내주셨던 여러분들의 기대와 성원은 그대로 담고, 미흡했던 점들을 보완하여 #오늘일기 챌린지를 5월 24일에 재개할 예정입니다.

기존에 저희가 다소 불분명하게 안내드렸던 참여 방법에 대해서도 기준을 분명하게 정비하여 챌린지 상세 내용과 함께 5월 17일에 별도로 안내드리겠습니다.

다시 시작하는 만큼, 블로거분들의 다양하고 진솔한 기록을 독려해 드리고자 했던 본래의 취지가 잘 살아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올리며, 블로거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블로그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팀 드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