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해인 - 희망은 깨어있네

category 책 속에서 2023. 10. 9. 23:40
반응형

 

 

 

나는

늘 작아서

힘이 없는데

믿음이 부족해서

두려운데

그래도 괜찮다고

당신은 내게 말하는군요.

 

살아있는 것 자체가 희망이고

옆에 있는 사람들이

다 희망이라고

내게 다시 말해주는

나의 작은 희망인 당신

고맙습니다.

 

그래서

오늘도

나는 숨을 쉽니다

힘든 일 있어도

노래를 부릅니다

자면서도

깨어 있습니다.

 

 

-시집 <희망은 깨어있네>중에서

 


 

함께 읽어보세요

 

 

이해인 - 길 위에서

오늘 하루 나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들이 없어서는 아니 될 하나의 길이 된다 내게 잠시 환한 불 밝혀주는 사랑의 말들도 다른 이를 통해 내 안에 들어와 고드름으로 얼어붙는 슬픔도 일을 하다

apple0505.tistory.com

 

 

 

이해인 - 용서의 꽃

당신을 용서한다고 말하면서 사실은 용서하지 않은 나 자신을 용서하기 힘든 날이 있습니다. 무어라고 변명조차 할 수 없는 나의 부끄러움을 대신 해 오늘은 당신께 고운 꽃을 보내고 싶습니다.

apple0505.tistory.com

 

 

 

이해인 - 10월 엽서 (가을 시)

10월 엽서 이해인 사랑한다는 말 대신 잘 익은 석류를 쪼개드릴게요 좋아한다는 말 대신 단단한 단감 하나 드리고 기도한다는 말 대신 탱자의 향기를 드릴게요 푸른 하늘이 담겨서 더욱 투명해

apple0505.tistory.com

 

 

반응형